컴퓨터 아키텍쳐
- 하드웨어 그 중에서 메모리, CPU 등이 어떻게 동작하는지를 배운다.
-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어떻게 상호 연동이 되서 동작하는지 배운다.
컴퓨터 구조론을 배우는 목적
프로그래머 관점에서 더 성능이 좋고 오류가 적고 보완이 강화된 소프트웨어를 만들기 위해서 컴퓨터의 동작 원리를 이해한다.

위에서 메모리, 프로세서, 명령어 집합 구조를 주로 배운다.
명령어 집합(Instruction Set)은 어셈블리어 혹은 기계어의 동작을 다룬다.
Computer Architecture 게시판에 많은 자료를 포스팅함 (어셈블리어 위주)
포스팅 글은 아래 책을 참고함!!

3판
Randal E. Bryan , David R. O’Hallaron 지음 | 김형신 옮김 | 피어슨에듀케이션코리아 | 2016년 08월 31일 출간
* 필자가 Architecture 게시판에 작성한 글들은 ‘컴퓨터 구조’ 를 수강하면서 과제한 PPT입니다.
컴퓨터 구조를 처음 접하는 분들은 이해가 어려울 수 있으며, 참고 자료 목적에서는 적당합니다.